교육부 소식

Home > 예배안내 및 소식 > 교육부 소식
제목 2020년 10월 띠앗 청년부 온라인수련회
작성자 마스터 조회수 751회

 

2020년 초, 겨울 수련회(1/31~2.1)를 기점으로 중국 우한에서 창궐하던 코로나가 한국에도 옮겨오게 되면서, 순식간에 확진자들이 속출하기 시작했습니다.

급기야 2월 말부터는 현장예배를 드릴 수 없게 되었고, 사역자들은 자의반 타의반으로 아마츄어 유튜버들이 되어야 했습니다. 5월부터 한동안 현장예배가 재개 되었다가 또 다시 8월을 기점으로 중단되는 사태가 반복되었습니다.어느 시점부터는 정부의 금지명령으로 인해 교회 안에서 단 2-3명도 소그룹으로 모일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세상과 언론은 연일 한국교회를 코로나의 진원지처럼 여기는 분위기가 팽배했습니다. 

 

정말, 역사상 교회가 유래없이 세상에서 없신 여김 받는 초유의 상황 속에서 "예수 믿는 청년으로 제대로 살아간다는 것"은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이에, 사역자와 부장집사님을 포함해서 총 29명의 젊은이들이 사이버 공간에 모여서 함께 찬양과 기도, 말씀과 교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2부 시간에는 첫 날은, 미리 셀프로 검사했던 MBTI(성격유형지표검사) 그룹별 소모임을 가졌고, 둘째 날에는, 평소 신앙과 삶에서 궁금했던 것들을 해소하는 Q&A시간을 가졌습니다.코로나 시대에도 청년들이 모이기를, 그리고 은혜 받기를 사모하다보니, 목마른자가 광야에서 우물을 파듯이, 온라인에서도 충분히 가치있는 모임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번 온라인 수련회는 평소의 오프라인 수련회보다 더 많은 계획과 준비작업과 리허설 등으로 부장집사님과 임원들의 수고가 정말 많았지만, 그만큼 큰 은혜와 보람이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서울평안교회, 띠앗 청년부의 믿음의 도전은 계속됩니다! 화이팅 입니다!!! *^^*

 

아래는 이번 수련회 관련 자료와 사진들입니다^^ 

서울 관악구 은천로 144 (우) 08743 / 지번) 서울 관악구 중앙동 458-48 / Tel : 02.871.5523~4 / Fax : 02.875.1961
Copyright © 2017. Seoul Pyung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