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초장

Home > 평안 나눔터 > 푸른 초장
제목 아름다운 장로교인 되기 - 4단원 오직하나님 : 14과 하나님의 예정
작성자 마스터 조회수 499회

아름다운 장로교인 되기 - 4단원 오직하나님 : 14과 하나님의 예정

 

본문말씀
에베소서 1:3-14(신 p.310) 

 

외울말씀

곧 창세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엡 1:4)  

 

학습요점
장로교인은 하나님의 완전한 계획하심을 믿는다.

 

들어가며
사람들은 누구나 죽음에 대해서 두려워하고 죽음 이후의 내세에 대한 생각들을 한 번씩 해봅니다.

마땅한 답을 찾지 못해 두려움에 떨며 살아가는 사람들도 있고 나름대로 답을 찾아 특정한 종교를 가지기도 합니다.

이 모든 것들은 막연한 두려움 속에서 발생하는 것들입니다. 왜냐하면, 그 어떤 것도 죽음과 그 이후의 삶에 대해 확신을 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므로 구원받았음을 고백합니다.

그런데 만일 내가 받은 구원이 하나님께서 우연히 구원하신 것이거나, 나의 어떤 좋은 모습을 보시고 결정하신 것이라면

우리는 언제나 불안해하며, 구원은 언제라도 흔들릴 수 있는 안정성 없는 것이 되고 맙니다.

성경은 예정에 대한 말씀을 하면서 창조주이신 하나님이 구원받은 자를 창세전에 이미 선택하셨고,

선택된 성도는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죽음 이후에 하나님 나라에 들어간다고 말씀합니다.

이것은 구원이 전적으로 하나님께 달려 있으며 구원의 방식 역시 은혜의 방편으로 이루어지는 것임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예정의 은총은 구원이 얼마나 안정적인지 알려줍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큰 위로와 기쁨을 줍니다.

 

말씀 속으로
1. 사람은 모두 죽습니다. 이유가 무엇입니까? (롬 5:12)

2. 하나님은 죄에 빠진 세상을 위해 어떻게 하셨습니까? (엡 1:4)
3. 하나님의 예정교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엡 1:5)

4. 성도는 예정교리를 통해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엡 1:12)

 

마음에 담기
어떤 사람들은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이신데 굳이 구원받을 사람을 따로 작정하실 필요가 있으셨나,

다 구원해 주시면 안 되나요?”라고 얘기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하나님께 “왜 그렇게 하셨습니까?”라고 말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전능하신 하나님이 하신 일에 대해 불완전한 인간이 왈가불가 하는 것은 굉장히 잘못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모든 인간은 구원받기에 합당치 않은 자들이며, 하나님께서는 그 중의 일부의 사람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다는 점입니다.

즉 구원의 이유와 방식이 모두 하나님의 저적인 소관이라는 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방법을 통해 하나님의 은총의 위대함과 영광과 지혜를 보이시기를 기뻐하셨습니다.

구원받은 자가 정말 궁금해 할 것은 오히려 나 같은 죄인을 왜 구원하셨는가라는 은혜의 관점입니다.

그것에 답을 할 수 있다면 다른 것도 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구원의 은혜를 감사하며 일생을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드리며 사는 것이 마땅합니다.

또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바로 구원받은 성도로서 구원받아야 할 백성들을 찾아 성도로 세우는 일입니다.

 

기도나눔
1. 한 주간 베풀어주신 은혜를 감사하며 기도합시다.
2. 각 가정의 가족들이 구원의 확신을 가지도록 기도합시다.
 

서울 관악구 은천로 144 (우) 08743 / 지번) 서울 관악구 중앙동 458-48 / Tel : 02.871.5523~4 / Fax : 02.875.1961
Copyright © 2017. Seoul Pyungan Church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