쉴만한 물가

Home > 평안 나눔터 > 쉴만한 물가
제목 세상의 평가를 역전시킨 사람들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849회

이 세상에는 자신이 이전에 받았던 평가를 이겨내서 놀라운 일을 이룬 사람들이 있습니다.

프레드 스미스는 예일대 경영학과 1학년 시절에 ‘1일 배달 서비스에 대해 레포트를 제출했습니다.

그러자 담당 교수는 개념은 재미있고 레포트의 구성은 좋지만 C학점 이상을 받으려면 아이디어가 실현 가능해야 한다.”라는 평가를 했습니다.

그러나 프레드 스미스는 이 보고서를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운송회사인 페덱스(FedEx)를 설립했습니다.

우리가 잘 아는 물리학자 알버트 아인슈타인10살 때 학교 교장선생님이 너는 절대 나중에 어른 구실을 하지 못할 것이다.”라고 가혹하게 비판했습니다.

그러나 아인슈타인은 과학자로 성장하여 과학의 세계관 자체를 바꿨습니다.

음악가 루드비히 판 베토벤은 어린 시절에 그를 가르친 선생님으로부터 얘는 절대 작곡가로서의 재능이 없습니다.”라고 혹평했습니다.

그러나 지금 베토벤을 악성(樂聖)이라고 부르는 데 주저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IT에서 큰 획을 그은 스티브 잡스는 당시 유명한 회사였던 아타리(Atari)’사와 휴렛팩커드(HP)’로부터 입사 거부를 당했습니다.

HP의 인사 담당자는 이보세요, 당신 같은 사람은 필요 없어요. 당신은 아직 전문대도 안 나온 것 아닙니까?”라며 조롱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애플사를 설립해서 컴퓨터-휴대폰-태블릿 등의 제품에서 당대 최고의 제품들을 내놓아 IT 업계를 주도하였습니다.

우리 주님께서도 유대인들에게 당장 십자가에서 죽여야 할 위험한 자다라고 평가를 받았지만

그 모든 세상의 편견과 악평을 뒤집고 십자가에서 세상의 구원을 이루셨습니다.

이번 한 주간이 우리의 모든 상황을 역전시키시고 우리를 구원으로 인도하신 예수님을 더 많이 묵상하고 더 깊이 사랑하는 한 주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서울 관악구 은천로 144 (우) 08743 / 지번) 서울 관악구 중앙동 458-48 / Tel : 02.871.5523~4 / Fax : 02.875.1961
Copyright © 2017. Seoul Pyungan Church All right reserved.